본문 바로가기

건강 관련 음식

지방간 대체 뭐길래? [지방간에 좋은 음식,지방간에 좋은 양파]

지방간 대체 뭐길래? - [지방간에 좋은 음식과 지방간에 좋은 양파, 결명자]
지방간이란 간세포에 지방이 비정상적으로 축적되는 증상을 말합니다. 저도 작년에 종합건강검진을 받아 간 건강이 않좋다고 하여 2차 검진을 받았는데 결론이 지방간이 있다는 것입니다. 병원에서는 뭐뭐 가 안좋으니 약을 먹어라, 식생활을 고쳐라등 전혀 반응없었습니다.
그래서 직접 찾아봤습니다.  지방간에는 양파와 결명자가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양파는 강력한 해독 작용을 가진 식품이다!  


지방간에 좋은 양파는 비타민 B1의 체내 흡수를 높이고 세포에 활력을 주며 혈액을 정화하는 효능도 발휘합니다.
뇌의 대사활동을 돕는 산소를 늘려주기도 하고 또 노화로 인해 약해진 혈관벽을 튼튼하게 해주며 혈액 속의 지방이 응고돼 혈관벽에 들러붙지 않도록 막아주고 피를 맑게 하며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하는 작용이 뛰어나서 지방간 해독에 효과가 있습니다.

간기능 정상화 시켜주는 괜찮은 놈! 결명자  

결명자는 간기능을 정상화시키는 청간작용과 신장기능 강화작용이 뛰어납니다.
간열로 인해 생기는 시력감퇴 백내장 녹내장 등 눈병의 예방은 물론 변비를 없애주고 혈액과 간 등 조직세포의 지방분해를 도와 고혈압 동맥경화 고지혈증 지방간 등의 증상 개선에도 좋고 특히 간에 열독이 맺혀 혈액검사상 지방간 수치가 높게 나타났을 때 차처럼 끓여 마시면 지방간 수치가 금방 낮춰지는 효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