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관련 음식

간수치 낮추는 방법 알아보고 간을 건강 하게 하자!

간수치 낮추는 방법 알아보고 간을 건강 하게 하자!
오래 전부터 간에게 따라 붙는 별명이 있지요. 바로 ‘침묵의 장기’ 라는 말인데요, 그만큼 간은 심각한 상황이 되기 전까지는 우리에게 어떤 특별한 신호를 주지 않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간에 심각한 문제가 발생한 후에야 발견하는 경우가 많아 적절한 치료 시기를 놓칠 때가 많은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간을 건강하게 유지하려면 평소에 간에 신경을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천성적으로 간이 남들보다 더 튼튼한 사람도 있습니다만, 지나치게 자신만만하여 간에 신경을 전혀 안 쓰게 되다가는 치명적인 결과를 불러오게 됩니다.

또한, 우리가 꼭 기억해야 할 것은 잘못된 건강식품의 선택이 간에 얼마나 위협적인가 하는 것입니다. 치료가 가능한 간염이 잘못된 건강식품으로 말미암아 더욱 악화되는 사례는 흔하게 볼 수 있는 일입니다.

균형잡힌 식사와 꾸준한 자기관리가 간에는 최고의 치료제라는 사실을 의심하지 마시고, 소문만 무성한 각종 만병통치약에는 더 이상 마음을 주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모시조개-간수치 낮추는 방법 01

 살에는 타우린과 호박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약해진 간기능을 회복시키는데 탁월하다.
부추-간수치 낮추는 방법 02

부추는 간의 채소라 할만큼 간 기능을 강화한다
추어탕--간수치 낮추는 방법 03

미꾸라지로 만든 추어탕은 칼슘, 비타민류, 양질의 단백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헛개나무 열매-간수치 낮추는 방법 04

헛개나무 열매가 간 기능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이 밖에도 당근, 호박은 약해진 간에 저하된 비타민 대사를 개선해주며 배를 현미식초에 절여 먹어도 좋습니다.

등푸른 생선도 중성지방의 함량을 낮춰 간 기능 강화에 좋고 도미, 닭가슴살, 쇠고기, 장어 등도 간세포에 단백질을 공급해 주는 좋은 식품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