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관련 정보

고혈압에 나쁜 음식,[고혈압에좋은음식과 안좋은음식]고혈압에좋은식품에 알아봅시다.

고혈압에 나쁜 음식,[고혈압에좋은음식과 안좋은음식]고혈압에좋은식품에 알아봅시다.

건강한 사람일지라도 혈압은 아침에는 낮고 오후에는 높아지며, 운동, 식사, 추위 등으로 올라가고 잠을 자면 떨어집니다.
또한 나이가 많아질수록 혈압은 상승해서 폐경 이전의 여성은 남성보다 혈압이 낮고 폐경 이후(갱년기)에는 남성보다도 급격히 높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이러한 정상적인 반응 이외에 어떤 원인에 의해서 정상 혈압보다 높아지는 것을 고혈압이라 합니다.


고혈압에좋은식단 곡식/야채/과일/채소류

현미, 보리, 통밀, 콩, 완두콩, 옥수수, 율무, 조 고구마, 감자, 양파, 무, 당근, 단호박, 버섯, 양파, 쑥갓, 가지, 미나리, 콩나물, 귤, 레몬, 버섯, 양파, 쑥갓, 가지, 미나리, 콩나물, 식초, 마늘, 파

고혈압에좋은식단 육식류/생선류 : 돼지 살코기, 닭 가슴살/생선회, 꽁치, 고등어, 정어리, 전복

고혈압에좋은식단 음식 : 미역, 다시마, 우유, 두유, 솔잎차, 수정과, 식혜,청국장

고혈압에 나쁜 음식은 평소 맵고 짠, 염분이 많은 자극적인 인스턴트 식품입니다. 고혈압에 나쁜 음식에서 고혈압에 좋은 식단으로 개선하세요!

 고혈압에좋은식단/음식은 콜레스트롤을 떨어뜨리는 식생활습관입니다.
-기름기와 콜레스테롤이 적고 섬유질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세요.
-눈에 보이는 기름을 고기에서 다 떼어내고, 닭고기는 껍질을 벗기고 요리합니다.
-사골 같은 고기 뼈를 먹을 때는 국을 끊인 뒤에는 식혀서 기름을 건져낸 후 먹습니다.
-음식을 사먹을 때는 지방이나 기름의양 을 잘 확인하고 사 먹어야 합니다.
-콜레스테롤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은 계란노른자, 새우, 바다가재, 마른오징어, 생선알, 내장, 버터, 사골 등입니다.
  고혈압에좋은식단/음식은 영양적으로 균형잡힌 건강한 식사입니다. 
-어떤 식사조절을 할지라도 그 속에는 3대영양소 및 충분한 비타민과 무기질을 포함해야 합니다.
-3대 영양소란 곡류군(당질식품) , 어육류 및 우유군. (단백질식품), 유지방류(지방)
-섬유소는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사과, 귤, 콩류, 귀리, 보리 등)
-중성지질이 많은 사람은 설탕 및 술을 제한합니다. (케익, 아이스크림, 청량음료, 사탕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