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정보

노안이 시작된지 5년이 되었고 현재는 51세인데 노안이 앞으로 어떻게 되나요?

지금 50살입니다만 5년 전부터 노안을 오고있는데 앞으로 어떻게 되는지요?
노안

  노화에 따라 눈의 수정체가 탄력성을 잃고 모양체근이 수축해도 충분히 두꺼워지지 않고 가깝게 핀트가 맞지 않게 된 상태, 이것이 노안(노시)입니다. 이 노안은 신문 따위를 눈에서 떨어뜨리지 않으면 읽기 어렵고 작은 것을 보면 아물아물거리고 가까운 곳을 본 후 먼 곳을 보면 희미해지는 증상으로 자각됩니다.  그리고 가까운 것이 보이지 않게 되고요 이와 같이 노안은 노화 현상의 하나이예요. 그러나 노화를 멈추는 것이 불가능한 것처럼, 노안도 거의 막을 방법이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45세 정도가 노안을 자각한다고 알려져 있고 60세 정도가 되면 수정체가 탄력성을 잃어 보양체근을 아무리 강하게 작동시켜도 두께 조절을 할 수 없게 되어 버립니다. 바꿔 말하면 노안이 60세 정도까지 계속 진행된다고 하는 것입니다. 노화를 방지하는 약이 없는 것과 같이 노안을 예방하는 약도 늦추게 하는 약도 현재는 없습니다. 또한 수정체를 유연하게 하는 약도 없습니다. 이와같이 노안에 대한 근본적인 치료법은 없지요. 그러나 노안은 병적인 변화는 아닙니다. 어디까지나 노화에 따른 자연스런 눈의 변화라고 생각하세요.
  그렇지만 수정체에 탁함이 온다고 한다면 그것은 병적인 것으로 생각해야 합니다. 이렇게 되면 노안이 아니라 백내장이라고 진단됩니다. 따라서 지금 현재 노안이라고 진단되어 있는 것이라면 가령 진행해도 인체에 악영향이 올 염려가 없고, 또 다른 눈병을 합병하고 있다는 것이 아닌한 실명할 염려는 없어요. 단지 현재 50세니까 지금부터 10년 정도는 노안이 진행된다고 생각해야 해요.
따라서 지금 노안경을 쓰고 있다고 한다면 그것이 이후 맞지 않게 될것이 예상되므로 후에 한두 번 새로운 도수의 것으로 바꿀 필요가 생깁니다. 또한 만약 노안경을 쓰고 있지 않거나 도수가 정확하지 않다면 다시 노안경을 쓸 것을 권합니다. 물론 노안경을 썼다고 해서 노안이 빨리 진행되는 것은 아니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