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정보

코골이 증상과 수술가격에 대하여[코골이수술비용 수면무호흡증 수술비용]

코골이 증상과 수술가격에 대하여[코골이수술비용 수면무호흡증 수술비용]알아봅시다.

골이이란 수면 중에 구강과 연결된 기도가 좁아져서 입천장이나 구강인두조직의 진동이 일어날 때 발생하며, 기도가 완전히 막혀서 10초 이상 숨을 쉬지 않는 상태가 한 시간당 5회 이상 나타나는 것을 폐쇄성 수면무호흡증이라고 한다. 주로 40대 이후의 남성과 폐경기 이후의 여성에서 잘 발생하는데, 비만한 사람이나 술을 마시고 잠을 자는 경우에 증상이 더 심하게 나타난다.

 코골이와 수면무호흡증의 증상은 아침에 상쾌하지가 않으며 하루 종일피로하거나 졸음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이런 사람들은 교통사고나 산업안전사고의 위험이 높기 때문에 특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수면무호흡증 환자들은 고혈압, 뇌졸중, 심장질환에 대한 위험도가 높기 때문에 의학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코골이와 수면무호흡증의 치료법으로는 행동요법, 공기펌프, 구강장치, 수술 등이 있다. 이중에서 체중감량, 음주의 절제, 금연, 옆으로 누워자기와 같은 자가행동요법을 우선적으로 시행해야 하며 이런 방법으로 충분한 효과를 거두지 못할 때 구강장치요법이나 수술을 선택할 수 있다.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공기펌프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나 사용하기가 불편하다. 구강장치요법은 코골이와 폐쇄성 수면무호흡증의증상을 완화시키는 데 비교적 좋은 효과를 나타내며 치료에 따르는 고통이 거의 없고 사용하기가 편리하고 부작용이 적고 치료비가 적게 들기 때문에 상당히 좋은 치료법으로 추천된다.


 코골이 증상과 수술가격에 대하여[코골이수술비용 수면무호흡증 수술비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